티스토리 뷰
더욱 강렬하고 길어지는 여름, 해를 거듭할수록 폭염주의보의 시기가 앞당겨지고 기간은 늘어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숨이 턱까지 차오르고 무더운 여름, 그 여름과 관련된 기업은 어디가 있을까?
1. 빙그레
빙그레는 유가공 단일 부문과 냉장 및 냉동 품목의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국내 1위인 가공유 바나나맛우유가 있으며, 1등 유산균 발효유 요플레, 원유를 사용한 카톤 아이스크림 투게더가 있다. 또한 냉장 주스인 따옴과 다양한 식품 등이 있다.
- 빙그레의 생산공장은 경기도 남양주시, 광주시, 경상남도 김해시, 충청남도 논산시 등에 위치해 있다.
- 연구개발조직은 식품연구소내 6개 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왜 빙그레가 여름 대장주인가?
빙그레는 냉동 품목을 주로 판매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면 아이스크림 등의 냉동 품목 수요가 증가하게 된다. 따라서 빙그레의 수혜가 예상되고 있다. 이런 이유로 시장은 빙그레를 여름 대장주로 분류하고 있다.
- 빙그레는 2020년 해태아이스크림을 인수한 바 있다.
2. 마니커
마니커는 종속회사와 함께 계육 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육계 계열화 사업으로는 중계, 부화, 사육, 도계, 육가공, 유통의 각 단계별 사업 부문을 통합하는 경영 시스템을 통해 운영되고 있다.
- 마니커는 생계의 안정된 수급을 위해 위탁사육 농가와 계약을 체결하여 생계를 공급받고 있다.
왜 마니커가 여름 대장주인가?
마니커는 닭고기 전문 기업으로 알려져 있는데, 우리나라 문화 특성상 여름에는 삼계탕을 먹어야하기 때문에 닭고기의 수요가 증가하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마니커의 제품 수요가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 이런 이유로 시장은 마니커를 여름 관련주로 분류하고 있다.
3.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1924년에 설립된 종합 주류 판매 기업으로, 총 20개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맥주와 소주, 생수, 기타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맥주와 소주 부문이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맥주 부문에서는 테라 브랜드가 2024년 기준 45억 병 판매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차지하고 있다.
- 하이트진로는 대한민국 대표 소주인 참이슬과, 진로를 판매하고 있다.
왜 하이트진로가 여름 대장주인가?
하이트진로는 종합 주류를 판매하고 있는데, 더운 여름에는 하이트진로의 맥주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시장은 하이트진로를 여름 관련주로 분류하고 있다.
4. 배럴
배럴은 스포츠 의류와 캐주얼 의류, 스포츠용품의 제조 및 유통을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래쉬가드와 실내 수영복을 포함한 워터스포츠 의류, 애슬레저웨어 기반의 요가, 피트니스웨어, 라이프스타일 웨어를 주력 제품으로 운영하고 있다.
- 배럴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제품을 유통하고 있다.
- 배럴의 래쉬가드는 소매가 긴 티셔츠 타입의 스포츠웨어로 서핑, 수상스키, 워터스포츠 활동 시 상체를 가려주는 역활을 하고 있다.
왜 배럴이 여름 대장주인가?
배럴은 다양한 스포츠 의류를 판매하고 있는데, 그중 래쉬가드를 주력 제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더운 여름이 시작되면 바다, 수영장 등 수상스포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다. 따라서 배럴의 래쉬가드 또한 수혜를 볼 수 있다. 이런 이유로 배럴은 시장에서 여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다.
5. 롯데칠성
롯데칠성은 음료와 주류 분야에서 강력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는 기업이다. 음료 부문에서는 칠성사이다와 펩시콜라를 비롯한 탄산음료가 주요 품목으로, 제로 칼로리 음료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주류 분야에서는 처음처럼 새로와 클라우드 맥주, 청하 등의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미국과 일본으로의 소수 수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 롯데칠성은 지속 가능한 성장과 환경 보호를 위해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 8.0 에코를 출시한 바 있다.
왜 롯데칠성이 여름 대장주인가?
롯데칠성은 음료와 주류를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더운 여름이 다가오면 시원한 롯데칠성의 칠성사이다, 맥주 등의 수요가 증가하게 된다. 따라서 시장은 롯데칠성을 여름 테마주로 분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