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4년 프랑스 올림픽의 공식 마스코트의 이름은 바로 프리주 입니다.
자유의 상징으로 유명한 프리기아 모자를 기반으로 한 다채로운 빨간색 캐릭터로 프랑스의 중요한 역사의 순간에 프랑스인들과 함께 했습니다. 오늘날 역사의 순간에 늘 함께 있던 프리기아 모자에서 태어난 프리주가 스포츠를 통해 변화와 혁신을 가져올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그렇다면 프리기아 모자는 무엇인가요?
프리기아 모자는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 몇 세기에 걸쳐 프랑스 역사의 일부였습니다. 프랑스 혁명가들에 의해 널리 대중화되기전 라틴 아메리카의 특정 국기에 그려져 있기도 합니다. 이후 프리기아 모자는 현재 프랑스의 자유의 상징으로 사랑을 받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혁명, 프랑스 공화국, 자유의 상징인 프리기아 모자는 프랑스 국내 각 시청에 있는 프랑스의 상징인 마르안느 흉상에서도 볼 수 있고, 우표나 동전에도 그려져 있어 학교의 커리큘럼에서도 다뤄지고 있습니다.
또한, 프리기아 모자는 프랑스 역사상 중요하게 생각되는 모든 사건의 일부였습니다. 프랑스 국립기록보관소에는 1163년 파리의 노트르담 대성당 건설, 1789년에 시작된 프랑스 혁명, 1887년부터 에펠탑 건설, 1942 파리 올림픽 기간 등 중요한 시점에서 프리기아 모자가 착용되었는 기록들이 나와 있습니다.
프리주의 임무
프랑스 국민 전체가 참여하도록 하는 동기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2024년 프랑스 파리의 하계 올림픽은 올림픽 프리주와 패럴림픽 프리주의 한 가지 강한 신념이 '스포츠가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다'는 것으로 우리의 삶, 건강, 타인과의 관계, 자연과의 관계... 이제 우리 삶에 더 많은 스포츠를 받아들일 때입니다!